최강창민, 8일 日 솔로앨범 'Human' 발표(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동방신기 최강창민의 일본 새 미니앨범 'Human'(휴먼)이 8일 공개된다.

최강창민의 일본 새 미니앨범 'Human'은 12월 8일 현지 음반 발매되며, 8일 0시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음원 공개된다.

동방신기 최강창민 일본 솔로 앨범 온라인 커버 [사진=SM엔터테인먼트]

타이틀 곡 'Human'은 강렬한 사운드와 호소력 짙은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최강창민이 작사에 참여한 가사에는 모두가 아픔과 고독이 있지만, 그렇기에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사랑이라는 메시지를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3개 언어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최강창민의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보컬을 만날 수 있는 'Don't Let Me Down'(돈트 렛 미 다운), 흥겨운 업 템포 라틴 장르의 'You Light My Moon'(유 라이트 마이 문), 슬픈 멜로디가 인상적인 시티팝 'もう愛してると言えない'(모우 아이시테루토 이에나이/더 이상 사랑한다고 말할 수 없어), 가수 코린 베일리 래의 히트곡을 재해석한 'Put Your Records On'(풋 유어 레코즈 온), 드라마틱한 전개가 인상적인 발라드 곡 'Over'(오버) 등 다양한 매력의 일본 신곡이 담겨 있다.

더불어 음반에는 한국 첫 솔로 앨범 타이틀 곡 'Chocolate'(초콜릿)의 일본어 버전, 일본 솔로 앨범 수록곡 'Gold Dust'(골드 더스트)의 영어 버전 등 2곡이 추가 수록되어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한편, 최강창민은 JTBC 예능 프로그램 '시고르 경양식'에 출연 중이며, 네이버 NOW. 라이브 쇼 '프리허그'의 단독 호스트로 활약하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