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 농산물 직거래 수변길마켓 매출 3억 달성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전라남도 장성군은 지난 3월 개장해 74회째 운영일이었던 지난 5일을 기준으로 수변길마켓이 총매출 3억원을 달성해 농가소득 증대에 한 몫 톡톡히 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총매출 1억1천500만원을 훌쩍 넘기며 작년 대비 265%가 증가했다.

장성호 수변길마켓 전경 [사진=장성군]

수변길마켓에서는 매출 3억원 달성 기념으로 오는 12일까지 수변길마켓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 이상 구매 시 쿠폰을 지급하는 고객 감사 특별전을 개최한다.

장성군은 지역 농산물 판로를 넓히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장성의 대표 관광지인 장성호 수변길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인 수변길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3월부터 12월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되며, 장성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특산물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과 달리 미니 직매장 부스를 만들어 110여 농가가 260품목에 달하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기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판로 개척과 소득 증대를 위해 운영 중인 수변길마켓의 매출이 수직상승 되어 너무 뿌듯하다”면서 “질 좋은 상품과 친절한 서비스로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직거래 장터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