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실보상 100조" 김종인 발언에… 국힘 "尹 공약은 50조 투입"


"코로나 심각… 추가 지원책 미리 준비하자는 취지"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더좋은나라전략포럼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 빌딩에서 열린 더좋은나라전략포럼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국민의힘은 8일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관련 자영업자 손실보상 규모로 100조원 투입을 언급한 데 대해 "윤 후보의 공약은 50조원 투입"이라고 밝혔다.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이날 기자단 공지를 통해 "이 공약에 대해서는 재원 마련 계획도 충분히 검토됐고, 이 공약이 달라진 것도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위원장은 이날 조선일보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손실보상에 대해 "윤 후보가 50조원 투입을 공약했는데 그것으로는 부족하다"며 "집권하면 100조원대 투입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 수석대변인은 "김 위원장의 인터뷰 내용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 등 코로나 확산 추세가 당초 예상보다 매우 심각하고, 장기간 지속될 가능성이 커 추가 지원 방안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취지"라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한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이날 금천구의 한 중소기업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위원장의 '100조 발언' 관련 입장을 묻는 질문에 "진심이라면 환영"이라고 답했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실보상 100조" 김종인 발언에… 국힘 "尹 공약은 50조 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