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모빌리티, 주차장 운영업체 GS파크24 인수


주차 사업 경쟁력 강화 차원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주차장 운영업체 GS파크24를 650억원에 사들인다. 미래형 주차장 연구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GS파크24 지분 100%를 650억원에 인수한다고 지난 8일 공시했다. GS파크24는 GS그룹 주차 계열사다. GS수퍼(GS더프레시) 등 GS리테일이 보유한 점포들의 주차장과 24시간 연중무휴 무인주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인수로 EV(전기차) 충전, 세차, 경정비 같은 주차장을 거점으로 하는 자동차 운전자 대상 서비스를 비롯해 물류, 공간 콘텐츠 등 다양한 혁신 서비스와 기술을 테스트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2017년 시작한 카카오모빌리티의 주차 서비스와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창민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CFO)은 "주차장은 이동의 시작과 끝이 이뤄지는 도심 이동의 핵심 인프라로 이번 인수를 통해 주차장을 거점으로 하는 다양한 신규 기술과 서비스를 테스트해볼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 새로운 산업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주차장이라는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주차 산업뿐 아니라 인접한 여러 산업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닦아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모빌리티, 주차장 운영업체 GS파크24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