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생태복원의 미래를 위해 지혜를 모은다


- 제2기 산림생태복원 정책자문단 출범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9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16층 상황실에서 제2기 ‘산림생태복원 정책자문단’ 위촉하고 자문 회의를 개최했다.

‘산림생태복원 정책자문단’은 산림복원정책의 성공적 추진 및 현장 적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문기구이다. 이번 2기 자문단은 대학교수, 기술사, 환경단체, 공무원 등 생태분야, 식생분야, 산림공학분야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2023년 12월 8일까지 2년간 활동한다.

산림생태복원과 관련한 정책의 입안, 중ㆍ장기 계획 수립, 제도 시행과정에서의 전문적인 조언과 발전 방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생식물 복원소재 공급체계 구축 방안과 산림복원 업무처리지침 개정안에 대해 논의했다.

자생식물 복원소재 공급체계 구축 방안은 산림생태복원의 재료인 자생식물을 체계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정책으로, 자생식물 관리체계 마련 및 자생식물 인증・공급센터 운영, 소재산업 육성기반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산림복원 업무처리 지침 개정안은 산림생태복원 완료 후 사후관리의 중요성과, 설계 심의 대상 사업을 구체화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임상섭 산림보호국장은 “산림생태복원사업은 미래 산림청을 이끌어 나갈 핵심과제가 될 것”이라며 모든 사업 현장에 자생식물 복원소재가 공급될 수 있도록 정책발전에 아낌없는 조언을 해 줄 것을 자문위원들에게 당부하였다.

제 2기 산림생태복원 정책자문단 출범 [사진=산림청 ]
제 2기 산림생태복원 정책자문단 출범 [사진=산림청 ]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생태복원의 미래를 위해 지혜를 모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