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음악 저작권 선물해요"…뮤직카우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1회 최대 5주, 총금액 50만 캐쉬까지 선물 가능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가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13일 뮤직카우에 따르면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은 음악 저작재산권과 저작인접권에서 발생되는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는 금전적인 권리다. 투자자는 구매한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수량의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를 받거나 자유롭게 거래해 시세차익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뮤직카우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이미지. [사진=뮤직카우]
뮤직카우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서비스 관련 이미지. [사진=뮤직카우]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은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하다. 뮤직카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 '마이뮤카-내 보유곡'에서 선물하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보낼 수 있다.

1회 최대 5주, 총금액 50만 캐쉬까지 선물이 가능하며, 청구권을 선물 받은 사람은 뮤직카우 로그인 후 카카오톡이나 알림 문자로 수신받은 선물 코드를 입력해 수령할 수 있다.

뮤직카우는 이번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을 3명 이상에게 선물 시 5천 캐쉬, 5명 이상에게 선물하면 1만 캐쉬를 제공한다.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12월 1일에서 오는 19일까지 150주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에픽하이, 십센치(10CM), 정세운 등이 참여하는 '카운트다운판타지(COUNTDOWN FANTASY) 2021-2022' 콘서트 티켓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오는 21일 개별 안내된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하는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은 보다 특별하고도 이색적인 연말 선물이 될 것"이라며 "지식재산권(IP)금융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지인들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음악 저작권 선물해요"…뮤직카우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선물하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