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中시안 봉쇄로 메모리 가격 변수…목표가↑-유진證


올해 영업 전망치 12조2000억원→13조9000억원 예상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중국 시안의 봉쇄는 메모리 수급에 다시 비상이 걸렸다는 의미로 1분기 메모리 가격을 높이는 변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6만원으로 약 23%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3일 유진투자증권은 중국 시안의 봉쇄로 인해 메모리 업황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SK하이닉스 로고. [사진=SK하이닉스]
3일 유진투자증권은 중국 시안의 봉쇄로 인해 메모리 업황이 양호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은 SK하이닉스 로고. [사진=SK하이닉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디램(DRAM) 현물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중국 시안이 봉쇄되면서 1분기 메모리 시장에 변수가 생겼다"며 "시안에는 삼성전자 낸드(NAND) 팹(Fab)과 마이크론의 디램 후공정 팹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 지난해 12월 이후 시안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는 가운데 현재 시안을 통과하는 고속도로가 전면 차단되고, 주민들의 외출이 금지되는 등 도시가 봉쇄된 상황"이라며 "주변 지역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고, 한 달 후 춘절 대이동까지 예정돼 있기 때문에 조기에 봉쇄 완화를 낙관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시안의 봉쇄는 다시 메모리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는 의미가 되며, 결과적으로 1분기 메모리 가격 변수 가정을 높이게 될 것"이라며 "이 같은 상황 변화로 1분기와 올해 메모리 시장 전망치를 상향 조정할 필요성이 생겼으며, SK하이닉스의 올해 영업 전망치를 기존 12조2천억원에서 13조9천억원으로 14% 상향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SK하이닉스의 4분기 매출액은 전 분기 대비 6% 증가한 12조5천억원, 영업이익은 전 분기와 비슷한 수준인 4조2천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이는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각각 57%, 335%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中시안 봉쇄로 메모리 가격 변수…목표가↑-유진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