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도비, IDC마켓스케이프 '고객 데이터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


데이터 과학 기반 분석·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혁신 등 강점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어도비가 IDC 마켓스케이프의 '2021-2022 고객 대응 사용자 중심 전 세계 고객 데이터 플랫폼 기업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어도비가 IDC 마켓스케이프의 '2021-2022 고객 대응 사용자 중심 전 세계 고객 데이터 플랫폼 기업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사진=어도비]
어도비가 IDC 마켓스케이프의 '2021-2022 고객 대응 사용자 중심 전 세계 고객 데이터 플랫폼 기업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사진=어도비]

100여 개의 기준과 제품, 전략, 시장 입지를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의 일부인 '어도비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Real-Time CDP)'은 360도 고객 관점을 제공하고 글로벌 솔루션과 서비스가 필요한 대기업 고객의 요구를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

쿠키리스(cookie-less) 시대의 도래로 미래 데이터 전략 구축에 나서는 기업들의 요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기업이 개인 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동시에 모든 상황에서 개인화된 메시지와 콘텐츠를 제공하기를 바라는 소비자의 요구도 점점 커지고 있다.

어도비의 실시간 CDP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와의 긴밀한 통합으로 기업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공적인 고객 경험 관리 전략을 추진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고객에 대한 포괄적인 관점을 제공하는 실행 가능한 통합 프로필 제공, 거버넌스 제어 내재화, 기업 성장에 따른 추가 사례 지원 등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지녔다.

이번 보고서에서 IDC는 어도비 실시간 CDP의 강점으로 데이터 과학 기반의 분석,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혁신을 꼽았다.

우선 실시간 CDP에 포함된 어도비 고객 AI는 고객 성향 모델, 고객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그리고 결과를 시각화한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어도비 타깃, 어도비 애널리틱스, 어도비 저니 옵티마이저, 어도비 커스터머 저니 애널리틱스, 어도비 오디언스 매니저 등 CDP 제품을 보완하는 각종 고객 경험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어도비는 매월 CDP 제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실시간 CDP를 다양한 업계와 기업에 지원할 계획이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도비, IDC마켓스케이프 '고객 데이터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