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G손보, 고령자·유병자 가입 '슬기로운 건강생활보험' 출시


업계 최초로 유병자 분류 세분화…고혈압, 당뇨병 무진단 시 보험료 차별화

[아이뉴스24 김태환 기자] MG손해보험이 나이가 많거나 병력이 있어도 간편심사와 추가 고지로 가입할 수 있는 '슬기로운 건강생활보험'을 출시했다.

14일 MG손보에 따르면 이 상품은 다른 병력이 있더라도 꾸준한 자기관리로 고혈압과 당뇨병이 없을 경우 다른 유병자보험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MG손해보험 '슬기로운 건강생활보험' 이미지. [사진=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슬기로운 건강생활보험' 이미지. [사진=MG손해보험]

특히 ▲3개월내 진찰 또는 검사 ▲3년이내 입원 또는 수술 ▲5년이내 6대질병으로 의료행위를 받은 사실 등 '3·3·5 고지항목'에 해당하지 않으면서 3년 이내 고혈압과 당뇨병 진단을 받은 적이 없으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고령자와 유병자가 노후 의료비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게끔 다양한 담보도 마련했다.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 등 주요 3대질환 보장뿐 아니라 경증 및 중증 치매진단비, 장기요양진단비(1~5등급), 선진 新의료기술 치료비 등으로 보장 경쟁력을 높였다.

또 호흡기·안과·이비인후과 수술비, 척추상해·질병 수술비, 요실금수술비, 대상포진, 요로결석 등 유병자를 위한 생활밀착형 담보와 시니어 다발암, 시니어 골절 진단·수술비 등 시니어 특화 보장도 장점이다.

헬스케어 부가서비스도 운영한다. 건강상담, 진료예방, 질환관리 등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중증치매 또는 암 진단 시 가사도우미를 지원하는 현물서비스도 신설했다(특약가입시).

MG손보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유병자 분류를 세분화해 자기관리를 잘하는 건강한 유병자에게 유리한 보험료를 제공한다"면서 "노후 의료비 보장을 준비해 은퇴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환 기자(kimthi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G손보, 고령자·유병자 가입 '슬기로운 건강생활보험'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