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 도심 곳곳서 백신패스 등 방역정책 반대 집회 열려


코백회, 학부모 단체 등 백신패스 적용 철회 주장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15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백신패스 등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반대하는 집회가 열렸다.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QR코드로 출입인증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QR코드로 출입인증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코로나19 백신피해자가족협의회(이하 코백회)는 이날 중구 청계광장 앞에서 합동분향소 제단을 차리고 상주가 영정을 올린 뒤 헌화하는 추모행사를 열었다.

이어 백신 접종으로 인해 피해를 봤다고 주장하는 이들의 사례를 소개하고, 추모곡과 추모 시 낭독, 도보 가두행진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코백회 외에도 학생학부모인권보호연대 등 3개 단체가 지하철 7호선 먹골역부터 수락산역까지 행진하며 백신 접종 강제에 반대했다.

전국학부모단체연합도 소아·청소년 백신 패스 적용 완전 철회를 주장하며 광화문 교보빌딩 앞에서 집회를 벌였다.

또 다른 단체인 코로나 팬데믹 조사위는 강남역 인근에서, 백신인권행동 서울본부는 홍대입구역에서 각각 백신패스에 반대하는 집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의사협회, 코로나19 시민연대 등도 도심에서 집회와 행진을 했다.

이 밖에도 4·16연대가 스페이스 쉐어 서울중부센터에서 세월호 참사 유족 후원을 위한 경매 행사를 열었고,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등도 늦은 오후 집회를 예고했다.

민중총궐기 집회가 열린 여의도 외에 광화문, 강남 등에서도 차량 정체가 있었다.

서울시 교통정보 시스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기준 도심 차량 통행속도는 시속 17㎞대를 기록했다.

한편, 전날 법원이 코로나19 방역패스 효력을 일부 정지하는 결정을 내리면서, 정부 방역정책에 반대하는 집회가 더 자주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 도심 곳곳서 백신패스 등 방역정책 반대 집회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