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7일) 최저 영하 15도 '강추위'…곳곳 눈‧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월요일인 17일 전국에 강추위가 이어지고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경기북부와 강원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북동부, 경북북부에서 -10도 이하로 낮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전국의 아침 최저기온은 -15~-1도, 낮 최고기온은 -3~7도로 예상된다.

충남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그 밖의 지역은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17일 전국의 강추위가 이어지고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17일 전국의 강추위가 이어지고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사진=기상청 ]

오후부터 저녁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과 경북북부내륙, 전북에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다. 그 밖의 남부내륙에는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과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1~5cm, 5mm 미만, 강원영서‧충북‧제주도산지 1cm 내외, 1mm 내외, 수도권‧충남권‧전북‧경북북부내륙‧서해5도‧제주도1cm 미만, 1mm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으로 예상된다.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서울과 일부 경기내륙, 강원영동, 경상권, 일부 전남동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한 곳이 있겠다.

오후부터 다음날(18일) 새벽 사이 충남서해안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중부먼바다와 동해남부북쪽먼바다, 동해중부바깥먼바다는 바람이 30~65km/h(8~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7일) 최저 영하 15도 '강추위'…곳곳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