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무속인 논란, 위험하고 불안한 일"…尹 저격


윤호중 "최순실 오방색도 울고 가"…고용진 "본부 해산, 꼬리자르기"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무속인이 활동했다는 의혹에 대해 윤 후보를 집중 공격하고 나섰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인재발표식 축사에서 "무속에 의존하는 국가 결정권자가 있다면 대단히 위험하고 불안한 일"이라며 윤 후보를 저격했다.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역시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보도에 따르면 윤 후보와 국민의힘 측이 사실 무근이라던 '건진법사' 전모씨가 캠프 실세로 활동했다는 것이 사실로 밝혀졌다"며 "최순실의 오방색도 울고 갈 모양새다. 국민은 주술과 무당에 홀려 국사를 결정하는 나약한 지도자에게 단 한표도 아까워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한 언론은 전날(18일) '건진법사'로 알려진 전모씨가 국민의힘 선대위 산하 네트워크본부 고문으로 활동하며 윤 후보의 메시지와 일정, 인사 등에 관여한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이에 윤 후보와 국민의힘 공보단은 해당 의혹을 부인하며 수습에 나섰으나, 전 씨와 윤 후보가 함께 있는 영상 등이 확산되며 논란이 계속됐다. 결국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논란의 핵심이 된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했다.

고용진 민주당 선대위 수석대변인은 네트워크본부 해산에 대해 "윤 후보의 결단이 너무 과도한 게 아닌가 싶다"며 "증거인멸이 따로 없다. 이처럼 발 빠른 꼬리 자르기야말로 '건진법사'의 선거 활동을 여실히 증명하는 셈"이라고 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무속인 논란, 위험하고 불안한 일"…尹 저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