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교육청, 학원 종사자 PCR 검사 안내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은 지난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2주 동안 학원(교습소)·독서실 종사자 대상으로 선제적 유전자증폭(PCR) 검사 이행을 안내했다고 18일 밝혔다.

광주시의 이번 PCR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은 최근 관내 학생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와 방학 동안 학생들의 다중이용시설 이용 증가 예상에 따른 방침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가 광주시 내 학원(교습소)에서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 관계자가 광주시 내 학원(교습소)에서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시교육청은 이번 안내에 앞서 동·서부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학원연합회에 협조 요청한 바 있다.

또, 겨울방학 중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교육청 자체 방역점검을 강화하고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점검을 통해 기본방역수칙 준수 여부·백신접종 미완료 학원 종사자 PCR검사 확인 여부 등도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학원 등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백기상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학원(교습소)·독서실 등에서 기본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코로나 확산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고 학원종사자의 PCR검사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교육청, 학원 종사자 PCR 검사 안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