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와디즈, 자동차 산업으로 확장…현대자동차와 맞손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 만들 메이커 모집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와디즈가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자동차 산업으로 펀딩을 확장했다.

18일 와디즈는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를 비롯해 향후 아이오닉 브랜드에서 출시 예정인 전기차를 대상으로 새로운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만들어 나갈 메이커를 찾는다고 밝혔다.

와디즈와 현대차 아이오닉 팬즈메이커 모집 이미지. [사진=와디즈]
와디즈와 현대차 아이오닉 팬즈메이커 모집 이미지. [사진=와디즈]

현대자동차는 와디즈의 지식재산(IP) 제품화 지원 프로그램 '팬즈메이커'의 다섯번째 파트너로,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만의 카전 및 차 이상의 공간으로 확장된 경험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와디즈 입점 메이커와 함께 만든다.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갖고 있는 제조 기업이라면 제품군에 상관없이 누구나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차량 외부에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아이오닉 5의 V2L (Vehicle to Load) 장치와 호환이 가능하고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등은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와디즈와 현대자동차는 제품의 혁신성과 시장성 등 심사 기준을 통해 협업할 메이커를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팀에 한해 메이커의 성공적인 펀딩을 돕기 위해 상세 페이지에 들어갈 제품 촬영부터 스토리 작성을 현대차에서 직접 지원한다.

또 현대자동차 컬렉션 영상 제작 등 홍보 마케팅과 함께 정식 출시 이후 현대자동차 온라인몰 입점 및 오프라인 전시까지 특별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와디즈 팬즈메이커는 ‘팬’과 함께 비즈니스를 키워 나갈 수 있는 독보적인 프로그램으로, 메이커와 서포터의 참여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며 "미래 유망 산업인 전기차 시장에 와디즈와 현대차의 전폭적 지원을 받아 도약할 메이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전기차를 단순히 ‘이동 수단’을 넘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 공간'으로 확장시키기 위해, 새로운 경험을 찾아 투자하는 고객이 있는 와디즈 플랫폼과 협업하게 됐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원해 아이오닉 5를 비롯해 앞으로 출시될 새로운 전기차에 대한 고객 경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혁신 기업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와디즈, 자동차 산업으로 확장…현대자동차와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