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제일제당, 민간기업 첫 협력사 '내일채움공제' 만기자 배출


협력사 5곳 수혜자 7명 배출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CJ제일제당은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 만기자를 배출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를 통해 협력사 5곳에서 7명의 수혜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CJ제일제당 CI.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를 통해 협력사 5곳에서 7명의 수혜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CJ제일제당 CI. [사진=CJ제일제당]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는 대기업과 협력사 근로자가 5년간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면 만기 시 근로자에게 목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특히 근로자가 장기 재직을 통해 기업의 핵심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CJ제일제당은 2017년 민간기업으로는 가장 먼저 중소벤처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협업해 상생형 공제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만기 공제금을 받는 협력사는 ㈜노바렉스, ㈜우양, ㈜허니비, ㈜미정, ㈜삼양산업 등 다섯 곳이며, 총 7명의 근로자가 평균 2천만원(원금 기준)의 지원금을 받는다. 매년 대상자를 늘려 현재는 23개사 92명이 지원을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날 서울 중구 동호로 본사에서 '상생 협력형 내일채움공제'의 최초 수혜자 배출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박태준 CJ제일제당 식품구매담당 임원,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과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고용안정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제일제당, 민간기업 첫 협력사 '내일채움공제' 만기자 배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