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더본코리아, '우수 가맹점' 22곳 시상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더본코리아, 상생 경영 일환으로 '우수 가맹점' 22곳 시상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가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22곳을 선정하고 총 2천200만원 상당의 포상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더본코리아는 빽다방 화정역점 점주(왼쪽)와 홍콩반점0410 강릉유천점 점주(오른쪽)에게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시상을 했다.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는 빽다방 화정역점 점주(왼쪽)와 홍콩반점0410 강릉유천점 점주(오른쪽)에게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시상을 했다. [사진=더본코리아]

이번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시상에서는 브랜드별로 품질·서비스·위생(Q.S.C), 매출성장률, 고객만족도(CS) 평가 등을 고려해 우수 매장 22곳을 선정했다. 매장당 100만원 상당의 식자재 구매 비용 지원과 백종원 대표의 사인이 각인된 중식도를 선물로 증정했다.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매장은 ▲빽다방(화정역점·청주지웰시티점·시흥정왕로데오점·용인처인중앙점·청주율량중앙점) ▲홍콩반점0410(강릉유천점·약수역점·고제고현터미널점) ▲한신포차(안산중앙역점·의정부시청점) ▲역전우동0410(인천작전역점·동인천역점) ▲새마을식당(충북제천점·용인포곡점) ▲롤링파스타(부산경성대점) ▲백스비어(구미옥계점) ▲돌배기집(영등포역점) ▲미정국수0410(부산화명역점) ▲본가(구로디지털단지역점) ▲리춘시장(용인역북점) ▲원조쌈밥집(경산사동점) ▲인생설렁탕(고대안암역점) 총 22곳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2021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시상은 지난 상반기 대비 종합 평가점수의 평균이 소폭 상승하는 등 자발적으로 성실하게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이 늘어난 점이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우수 가맹점 포상 제도를 진행해 어려운 시기에도 열심히 매장을 운영하시는 점주분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이파크몰, 설 연휴 맞이 '봄 빛, 설빔' 선물전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해 '봄 빛, 설빔'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봄 빛, 설빔' 선물전은 다양한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캐주얼, 키즈, 잡화, 리빙, F&B 등 폭넓은 카테고리에 걸쳐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에서는 10~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미즈노에서는 슈즈·의류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레노마셔츠, 카운테스마라, 닥스편집샵, 올젠에서는 셔츠와 타이 선물세트 상품이 최대 65%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추천 설 선물 대전으로 시코르에서 스킨, 헤어케어 기획세트, 설 선물 세트가 20% 특가 판매된다. 루이까또즈, 아테스토니, 헤지스 스카프와 장갑이 20~40%, 텐디, 미소페, 소다, 세라, 엘칸토 남성화와 여성화가 최대 50% 할인 판매된다.

여성의류 특가전도 함께 진행된다. 패션파크 4층에서는 JJ지고트, SI, 요이츠, 쉬즈미스, 캐리스노트, 트리아나의 아우터 상품을 전 품목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으며, 리스트, 숲, 비즈트인뉴욕, W9에서도 전 품목 1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아이파크몰 '봄 빛, 설빔' 선물전 기간 내 금·토·일 구매고객에게는 '구매금액별 5%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쿠팡 C.에비뉴, 설맞이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

쿠팡의 프리미엄 브랜드관 C.에비뉴가 설을 맞아 '럭셔리 뷰티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쿠팡 C.에비뉴 선물 기획전은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럭셔리 뷰티 브랜드인 설화수, 에스티로더, 헤라, 프리메라,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오리진스, 랩시리즈, 맥, 아베다, 달팡, 록시땅, 비디비치 등을 기획전에서 판매한다.

특히 C.에비뉴 설날 뷰티선물관에선 선물하기 좋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선물세트를 특별 혜택과 함께 제공한다.

C.에비뉴는 기획전 동안 ‘베스트 추천 탑 아이템’을 선정해 특별 혜택으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론 설화수 에센셜 컴포트 데일리 루틴 세트(자음2종), 랩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워터 로션 200ml, 헤라 에이지어웨이 콜라제닉 3종 세트, 비디비치 하이드라히알루론7 3종 스페셜세트 등이 있다.

남성용 뷰티 선물로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남자선물 추천! 맨즈케어' 테마관 연다.

◆ 팔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 한정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중량을 20% 이상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제품은 면 중량을 기존 85g에서 102g으로 17g 늘렸다. 늘어난 양에 맞춰 액상스프도 6g 더 담았다. 비빔면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스프배합비도 봉지면과 동일하게 적용했다.

팔도는 별도 가격인상 없이 총 100만개를 한정 생산한다. 오는 27일 11번가를 통해 선공개 후 편의점, 할인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한다.

한창민 팔도 마케팅팀장은 "소비자의 활발한 피드백은 제품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며 "증량 제품을 비롯해 시즌 한정판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빔면 국민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설 명절 맞아 '효 배달' 캠페인 진행

KGC인삼공사가 설을 맞아 홀로 계신 어르신을 위한 나눔 사업인 '효(孝) 배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작년 추석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효(孝) 배달 시즌 2'로 KGC인삼공사와 대한적십자사가 함께한다.

'효(孝) 배달 시즌2' 캠페인은 직원들이 모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1대 1로 매칭(matching)시켜 지원하는 '정관장 펀드'에 네이버 해피빈과 연계한 네티즌들의 참여로 모아진 금액을 더해 재원으로 사용한다.

이렇게 마련된 재원은 복지 사각지대인 차상위 계층 홀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온열찜질기등 건강용품과 떡국등 설음식을 준비하는 데 전액 사용된다. 여기에 KGC인삼공사가 기부한 정관장 제품과 건강용품을 더한 3종 패키지를 전달한다.

작년 추석에 진행된 '효배달 시즌 1'에서는 정관장펀드로 조성된 7천만원에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모금한 477만원을 더한 금액으로 마련된 재원에 정관장 제품을 더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현재 진행 중인 '효(孝) 배달 시즌2'의 효배달은 25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정관장 봉사단과 대한적십자사 봉사단이 함께 만든 명절음식과 정관장 제품, 건강용품이 함께 포장돼 홀로 계신 어르신에게 전달된다.

◆ 롯데푸드, 태국 홈쇼핑 방송으로 캔햄 판매

롯데푸드는 지난 19일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을 통해 태국에 런천미트 캔햄을 판매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2020년 8월부터 태국에 수출을 타진해 약 1년간의 등록기간을 거쳐 지난해 10월 첫 캔햄 수출을 시작했다. 올해 태국 캔햄 판매 목표는 총 100만캔 이상이다.

기존에 태국에서는 캔햄을 즐겨먹는 문화가 아니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락다운의 장기화로 보관이 용이한 캔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롯데푸드 캔햄은 해외 제품들과 비교해 육함량이 높고 한국 생산 제품이라는 신뢰성이 있어, 가격이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현지에서 판매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롯데푸드는 앞으로 캔햄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문화를 전파해 태국에서의 판매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21년 8월부터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통해 태국 고객을 위한 캔햄 레시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런천미트를 활용해 태국 음식과 조화를 이루는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캔햄 식문화 전파에 애쓰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롯데푸드 캔햄은 우수한 품질과 한국 생산 제품이라는 신뢰 덕분에 태국에서의 판매가 확대되고 있으며 육함량이 높아 맛도 좋다는 평"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롯데푸드 캔햄으로 태국 수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에서 롯데푸드 런천미트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롯데푸드]
GS리테일 태국법인(True Shopping)의 홈쇼핑 방송에서 롯데푸드 런천미트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롯데푸드]

◆ 위메프 맛신선, MD가 검증한 숨은 맛집 콘텐츠 채널 '인생식당' 오픈

위메프는 식품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의 MD가 전국 숨은 맛집을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인생식당' 코너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인생식당'은 매월 발간하는 매거진 형식으로 운영한다. 미쉐린 가이드·블루리본·망고플레이트 등 국내외 정식 인증 매체에 소개되지 않은 전국의 숨은 맛집을 발굴해 위메프 고객에게 한발 앞서 소개한다는 취지다.

이 코너에는 MD가 직접 숨은 맛집을 발견하는 과정부터 대표 메뉴, 식당 관리 상태, 찾아가는 법 등 맛집 식당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담는다. 포털, SNS 검색 데이터는 물론 지역 커뮤니티 정보, 지역 공무원 단골 식당 내역 등 기초 자료와 현장 답사·검증 과정을 거쳐 선정한다.

특히 '인생식당'에 소개된 식당에는 위메프 맛신선이 검증한 식당임을 인증하는 '맛신선 마크'가 부착된다. 식당에서 마크에 삽입된 QR코드를 찍으면 맛신선에 소개된 '인생식당' 콘텐츠와 맛신선 서비스에 바로 연결된다.

'인생식당'에 소개되는 맛집 중 밀키트, 포장배송 등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식당은 맛집 스토리와 함께 위메프를 통한 온라인 상품 판매로 연결해 집에서도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이니스프리, '2022 럭키 뉴이어 박스' 출시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2022 럭키 뉴이어 박스'를 한정 수량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022 럭키 뉴이어 박스'는 출시 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스킨케어 '블랙티 앰플', '레티놀 앰플'과 지난주 론칭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제품 '블랙티 에센스'를 구매하면 푸짐한 구성의 증정품을 제공하는 한정판 랜덤 박스다.

본품 1개 구매 시, 각 품목별 3가지 옵션의 사은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사은품은 본품 1개 또는 샘플 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랜덤 박스 특성상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다.

한편, '2022 럭키 뉴이어 박스'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꽝' 없는 100% 당첨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스 내에 동봉된 행운권으로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공식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2월 28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 GS25, 호호(虎好)명절도시락, 호호만둣국 2종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호랑이 해 설을 기념해 혼설족들을 위한 호호(虎好)명절도시락, 호호(虎好)만둣국 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호호명절도시락에는 흑미밥, 삼색전, 소불고기, 떡갈비, 나물 등 총 10종의 대표 명절 음식에 구절판 형태의 도시락 용기를 써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게 했다.

호호떡만둣국은 GS25에서 매년 설을 전후해 만두류, 떡국류 매출이 평소 대비 165% 증가한 데이터와 설 명절 음식 선호도 고객 조사 분석을 통해 기획됐다. 큼지막한 고기왕만두 3개, 조랭이떡, 계란 지단 등 400그램(g)의 든든한 한 끼 구성으로 출시됐다.

GS25는 다음 달 4일까지 명절도시락 2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쌀약과나 비락식혜 중 1개를 증정하고, GS리테일의 모바일 앱(더팝)에서는 스탬프 응모 행사를 통해 우월한돈세트 등의 경품을 총1천20명에게 랜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4종, 출시 한 달 만에 70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월 선보인 딸기 음료 4종이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70만 잔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제철 딸기의 진한 맛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메뉴인 ▲딸기 라떼를 비롯해 생딸기 토핑이 듬뿍 올라간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선보였다.

딸기 음료 4종은 지난 시즌보다 한 달 빠르게 판매량 70만 잔을 돌파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최근 일주일간 일 평균 2만 잔 이상 판매되면서 올해 역대급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딸기 음료의 스테디셀러 '딸기 라떼'도 출시 이후 한 달간 판매량이 지난 시즌 대비 약 80% 증가하며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생딸기 피치 히비스커스', '생딸기 피치 루이보스' 등 생딸기를 활용한 블렌딩티 역시 추운 날씨와 맞물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식지 않는 딸기의 인기에 이번 시즌 출시한 딸기 음료 4종이 어느 해보다 높은 인기를 끌며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 비건 인증 획득한 '더페이스샵 더테라피 비건' 라인 출시

LG생활건은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에서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더테라피 비건'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더페이스샵의 첫 비건 스킨케어 라인으로 선보인 더테라피 비건은 토너, 크림, 크림리필, 멀티밤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위스 알프스에서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된 에델바이스 성분 등 비동물성 원료를 담고, 합성향료와 메틸파라벤 등 24종 성분을 무첨가한 처방이 특징이다.

또 전 제품에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 포장재를 사용했으며, 특히 젤 크림과 영양 크림을 섞어 쓰는 제형이 수분 및 탄력 케어를 돕는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크림'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 용기가 적용됐다. 제품을 다 쓴 후 기존 크림 용기에서 내부 용기만 리필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어 일상 속 가치 소비 실천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토너 겸용 퍼스트 세럼인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토너'는 테라피 허브 추출물을 담은 처방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고, 식물유래성분 99.3%의 오일밤 '더테라피 비건 멀티밤'은 건조한 부위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

더페이스샵 브랜드 담당자는 "'더테라피 비건' 라인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만을 담아 피부 부담은 줄이고 효능을 최대한 전달하는 클린뷰티 제품"이라며 "리필형 용기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블렌딩 크림처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잠바주스, 딸기 시즌 음료 6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잠바주스가 생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6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스트로베리 피크닉(Real Strawberry Picnic)'을 주제로 제철과일인 딸기와 함께 리치맛 팝핑보바(과즙을 얇은 막으로 코팅한 것), 망고, 아보카도 등 이국적인 원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큼한 레몬에이드에 톡톡 튀는 식감의 리치맛 보바를 넣고 딸기 베이스와 딸기다이스를 더해 먹는 식감까지 살린 '생 딸기 레몬에이드' ▲달콤한 딸기와 열대과일 망고의 조화가 잘 어우러지고 생 딸기 다이스를 토핑으로 올린 '생 딸기 망고' ▲부드러운 식감의 아보카도와 붉은색의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 아보카도 딸기' ▲파인애플과 딸기를 함께 갈아 달콤함이 배가 된 '생 딸기 파인애플' ▲제철 딸기를 그대로 갈아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생 딸기주스' ▲딸기 슬라이스를 토핑으로 올려 식감이 좋은 '생 딸기우유' 등 6종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전 7시부터 11시까지 해피오더로 모닝 픽업 주문 시 신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이달 31일부터 매장에서 신제품 구매 시, 보관 및 휴대가 편리한 접이식 텀블러 '스토조 텀블러'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더본코리아, '우수 가맹점' 22곳 시상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