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친환경 철강 선도"


신임 사외이사에 박진우 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 선임…첫 여성 임원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동국제강이 사내이사로 장세욱 부회장을 재선임했다.

동국제강은 25일 서울 중구 을지로 페럼타워 본사에서 열린 제6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장세욱 부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안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25일 서울 본사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6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국제강]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이 25일 서울 본사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6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경영실적을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동국제강]

이날 동국제강은 ▲2021년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승인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승인 등 총 4개 안건을 의결하고, 주당 400원의 현금 배당을 승인했다.

또 신임 사외이사로 박진우 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박진우 교수는 동국제강 첫 여성 임원이다. 기술 분야 전문가로 동국제강의 철강 본원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다.

장 부회장은 영업보고를 통해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을 전략으로 친환경 철강 체제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장 부회장은 "당사는 탄소배출량 절감에 탁월한 '전기로'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회사다"며 "친환경 시대에 적합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기로 기술 고도화와 친환경 컬러강판 생산공정 구축, 친환경 제품 확대 등 미래 철강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제강, 장세욱 부회장 사내이사 재선임…"친환경 철강 선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