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22년 상반기 SW사업 우수 발주자 추천 접수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 이하 협회)는 공정한 발주문화 정착 및 SW법제도 준수 등 SW발주제도 혁신을 위해 노력한 SW우수발주자를 선정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SW사업 우수발주자 추천'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과기정통부와 협회는 지난 2016년부터 우수 발주 사례를 통해 SW사업 발주문화와 사업수행 환경을 개선한 발주 담당자 및 해당 기관을 추천한 SW기업을 격려하는 '2022년 SW사업 우수 발주자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는 올해 역시 학계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 회의를 통해 총 8명의 우수 발주 담당자를 선정해 과기정통부 에 포상을 추천하고, 우수 사례는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이번 2022년 상반기 SW사업 우수 발주자 추천 접수는 6월 8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관련 양식은 협회 홈페이지(www.sw.or.kr)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우수발주자는 ▲사업관리 우수성 ▲사업환경 개선 노력 ▲5대 분야 이행여부 등 평가항목 평가결과를 고려하여 선정되며, 추천인은 평가 요소와 관련된 추천사유를 상세히 기재 후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또한, 발주기관에서도 자체 수행한 사업에 대해 담당 발주자를 추천할 수 있다.

협회는 SW사업 선진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우수 발주자를 시상함으로써 발주자의 사기진작 및 역할 확대에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회 김동철 상근부회장은 "SW사업의 선진화를 목표로 하는 개정된 SW진흥법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발주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선정된 우수 발주 사례는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 전파해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독려 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2년 상반기 SW사업 우수 발주자 추천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