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나잇살 찌는 이유는?…건강한 삶 위한 이정표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식물과 달리 인간을 포함한 동물은 음식물을 섭취해 영양분을 얻어야만 삶을 유지할 수 있다. 이때 섭취한 음식물을 분해해 영양분을 흡수하는 과정을 '소화'라고 하며 이 소화 기관이 제대로 작동해야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 신간 '똥장수'는 일련의 소화 과정을 현미경처럼 들여다보면서 우리의 건강한 삶을 위한 이정표를 전한다.

이 책은 입으로 들어오는 음식물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거나, 소화기관을 4개의 밸브에 비유하는 등 의학적 지식을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한다. 특히, 흔히 겪게 되는 변비와 설사의 원인 등을 짚으면서 일상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해결책들을 흥미롭게 제시한다.

신간 '똥장수' 표지 이미지. [사진=그린인월드 ]

나잇살이 찌는 이유는 무엇일까. 저자는 나이가 들수록 체온이 낮아져 이를 높이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저자는 이 같은 질문을 포함해 '늙으면 잠이 없어진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 등 우리가 익숙하게 쓰는 관용적 표현들의 원인을 파헤쳐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적 지식을 함양시킨다.

건강한 삶을 살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실천력과 지속력이다. 장은 우리 몸의 최대 면역기관이다. 이 책에는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30여개의 작지만 위대한 습관들이 구체적으로 담겼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