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조합중앙회 - SGC에너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이용 활성화 나서


- 26일, SGC에너지 대표이사에 감사패 전달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산림조합중앙회(사업대표이사 최준석)는 26일 전북 군산에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이용 활성화에 기여한 SGC에너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사업대표이사는 SGC에너지 군산 사업부문을 방문해 박준영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한 연료 공급 확대 방안 등을 모색했다.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는 벌채 후 버려지는 잔가지 등 산림부산물을 가공해 만드는 새로운 자원이다. 산림조합중앙회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해 우드칩으로 가공한 후 공급하면 SGC에너지는 이를 전력 등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하는데 사용한다.

산림조합중앙회와 SGC에너지는 지난해부터 2026년까지 연평균 약 25만 톤 수준의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우드칩 연료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추후에도 산림바이오매스를 활용해 재생에너지사업을 확대하는 일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사업대표이사는 “SGC에너지 등 재생에너지 발전기업과 협력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임업인 소득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사업대표이사(오른쪽)와 박준영 SGC에너지 대표이사가 감사패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준석 산림조합중앙회 사업대표이사(오른쪽)와 박준영 SGC에너지 대표이사가 감사패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조합중앙회 - SGC에너지,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이용 활성화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