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TS 노래로 한국어 배워요…케이크, 한국어 교육 교재 출간


영어·일본어로 발간…"BTS 기반 한국어 교육 콘텐츠 지속할 것"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스노우의 자회사 케이크는 방탄소년단(BTS) IP를 활용한 한국어 교육 교재인 'BTS LYRICS INSIDE'를 영어와 일본어로 출간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는 '하이브 에듀(HYBE EDU)'와의 합병 이후 처음 선보이는 K팝 IP 기반 콘텐츠다.

'BTS LYRICS INSIDE'는 그 동안 방탄소년단이 발표했던 다양한 곡들의 가사를 바탕으로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가사의 한국어 용례 등에 대한 학습적인 부분은 물론 가사에 포함된 다양한 의미 도 소개해 한국어를 배우는 팬들뿐 아니라, 방탄소년단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방탄소년단의 노래에 대해서 한층 더 깊이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케이크]
[사진=케이크]

케이크 측은 이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2년에 걸쳐 약 35만여명의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수록될 곡들을 선정했다. 또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진행된 방탄소년단 콘서트 세트 리스트 분석을 바탕으로, 콘서트 흐름에 맞게 관련 곡들을 배치하는 등 팬들이 보다 재미있게 가사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케이크 관계자는 "'Learn! KOREAN with BTS'를 시작으로 하이브 에듀에서 선보여 온 방탄소년단 IP 기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며 "방탄소년단을 통해 한국어를 접하는 글로벌 사용자들이 한국어를 더욱 쉽게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음악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음악을 매개로 더욱 깊은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TS 노래로 한국어 배워요…케이크, 한국어 교육 교재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