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韓 ICT기업, 중국 코로나 봉쇄 해제 기회 노린다


국내 ICT기업 38개사, 중국 투자자·바이어 200개사가 참여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국내 유망 정보통신기술(ICT)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현지 투자자와 바이어를 대상으로 투자·수출 상담 등을 지원하는 ‘K-글로벌@차이나2022’ 행사를 30일부터 오는 7월 1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과기정통부 현판 [사진=과기정통부]
과기정통부 현판 [사진=과기정통부]

2014년에 시작되어 9번째인 이번 행사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양국의 무역·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하는 ‘한중 경제협력플라자’와 연계해 진행된다.

지난해의 경우, 국내기업 38개사가 참여해 투자·수출 계약상담액 12억달러, 투자·수출 계약액 2천4백만달러의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크게 온라인 투자·수출 상담회와 중국 현지 전시·홍보관으로 운영된다.

온라인 투자․수출 상담회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 IT 콘텐츠 등 주요 분야의 국내 38개 유망기업이 참여하여 차이나유니콤, 하이얼 등 중국을 대표하는 ICT기업, 투자자․바이어 200개사와 1:1 온라인 상담을 하고,

중국 현지 전시·홍보관은 중국에 진출해 있는 8개 기업이 베이징 켐핀스키 호텔 내에 마련된 부스에서 제품 전시 및 홍보를 진행한다.

송상훈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가속화 될 글로벌 디지털 경제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최근 코로나 봉쇄 해제로 경제 정상화가 본격화 되고 있는 중국시장에서 국내 ICT 기업의 우수한 디지털 기술력과 제품을 선보이고, 수출과 투자유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韓 ICT기업, 중국 코로나 봉쇄 해제 기회 노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