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한잔 값으로 미술품 사자"…'아이뉴스24 금융포럼'서 비법 공개


7월 7일 'MZ세대 대체투자' 노하우 공개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경기침체 우려로 전 세계 증시가 휘청이는 가운데, 주식·부동산 등 전통적인 제태크 수단을 대체할 수 있는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미술품, 음원, 빌딩 등 고가의 현물을 여러 명이 나눠 사는 '조각투자'가 그것이다. 그 중에서도 미술품 등에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아트테크(아트+재테크)의 인기가 뜨겁다.

정보통신기술(ICT)에 강한 종합경제 미디어 '아이뉴스24'는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투자 노하우를 공개한다. 올해로 창간 22주년을 맞은 아이뉴스24는 오는 7일 'MZ세대의 대체투자'라는 주제로, 제2회 금융포럼을 개최한다.

주송현 아트투게더 원장이 오는 7일 열리는 아이뉴스24의 제 2회 금융포럼에서 '고가 미술품, 커피한잔 값으로 투자하기'를 주제로 미술품 조각투자 방법을 제시한다. [사진=아트투게더]

이번 금융포럼에선 새로운 시대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MZ세대를 위해 전문가들의 다양한 투자 방법과 성공적인 자산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MZ세대는 1980년대 초에서 2000년대 초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Z세대'를 합한 말로, 현재 20대에서 30대까지 젊은 층이 주류를 이룬다. 이들은 제로금리 시대를 경험하며 보다 공격적인 투자와 소비에 적극적인 세대다. 최근 몇년 간 주식시장에 유입된 '주린이'(주식+어린이), 동학개미 등은 물론 코인시장 활성화에 한 축을 담당한 이들도 바로 MZ세대다.

아이뉴스24는 제 2회 금융포럼을 통해 MZ세대를 위한 투자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 강연자로 나서는 주송현 아트투게더 AT문화예술아카데미 원장은 '고가 미술품, 커피한잔 값으로 투자하기'를 주제로 미술품 조각투자 방법을 제시한다.

주 이사는 현재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인공지능(AI)·디지털 예술경영 석박사 과정 주임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어렵고 난해한 미술을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현명한 가상자산 투자 방법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간접투자, 해외주식 투자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투자 노하우가 공개된다. 또한 MZ세대의 안정적인 노후보장을 위한 보험 전략, 생애전반에 걸친 자산관리와 투자방법 등에 관해서도 살펴본다.

포럼은 박동석 아이뉴스24 사장의 개회사로 시작되며 이상근 콴텍 대표이사, 김철민 삼성증권 글로벌주식팀 수석, 김상성 삼성화재 강남SF지점장, 주송현 아트투게더 AT문화예술아카데미 원장, 서상원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 팀장 등이 참석해 MZ세대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이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점점 커져가는 금융시장에서, 성공적 투자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며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이 이번 포럼을 통하여 불안한 미래를 대비하고, 한 발 더 나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2회 아이뉴스24 금융포럼'은 아이뉴스24와 한국FPSB가 공동주관하며, 은행연합회와 금융투자협회, 손해보험협회가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7일 오후 2시 10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뉴스24 제2회 금융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