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證, 2022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금융상품·투자자 권리보호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교육 진행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KB증권이 2022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상품’과 ‘민원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해부터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해당기간 동안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를 함양하고 있다.

KB증권이 2022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상품’과 ‘민원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2022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금융상품’과 ‘민원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다. [사진=KB증권]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은 영업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펀드, ELS, Wrap, 파생상품 등과 같은 금융상품 교육 외에도 판매시 투자자 권리보호를 위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교육도 7월 한달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내부에선 상품안내, 정보제공 미흡 등과 같은 불완전 판매 이슈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민원 예방 교육도 진행한다. 최근 민원 동향을 살펴보면 전사적인 대처가 필요한 온라인 민원이 증가하고 있어, 교육대상을 임직원 전체로 확대했다. KB증권은 불가피한 민원 발생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고객들의 애로사항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민원 응대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림 사장은 “최근 주식시장과 경제상황이 어려움에 직면한 만큼 소비자보호를 위한 보다 적극적인 활동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당사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임직원들의 소비자보호 마인드가 더욱 강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證, 2022년 3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