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기정 제14대 광주광역시장 취임


[아이뉴스24 장영애 기자]광주광역시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4대 광주광역시장 취임식을 갖고 민선8기 광주시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역대 광주시장, 지역 국회의원, 시교육감, 자치구청장, 전남도 축하사절단, 시의원, 주요 기관장, 대학총장, 기업인,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취임선서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강기정 제14대 광주광역시장이 취임식에서 '광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라는 광주 슬로건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강기정 제14대 광주광역시장이 취임식에서 '광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라는 광주 슬로건을 선언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특히 강 시장은 기존 관행처럼 읽어 내려가던 식의 취임사 대신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광주,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를 만들기 위한 민선8기 시정철학과 로드맵을 밝혔다.

강 시장은 “시민들의 삶이 바뀌고 시민들이 행복한 광주를 위해서는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산업 경쟁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광주 신경제지도와 광주 신활력특구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 온종일 돌봄을 통해 장애인부터 영유아, 어르신까지 보육과 건강, 안전을 최우선에 놓아 모든 시민 중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도시로 조성한다.

강 시장은 “이 모든 변화는 시민과 공직자의 소통과 결합을 전제로 한다”며 “일을 통해 나 자신이 빛나고 나의 오늘만이 아니라 나의 내일도 빛날 수 있도록, 민선8기 광주 시정은 창의적 행정으로,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행복을 마음껏 추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 시장은 특히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이 스스로 자신의 일을 만들어 자신의 내일을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50 플러스 세대는 자신의 인생을 새롭게 디자인할 학습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해 나의 삶이 빛나고 미래보다 더 가까운 내일이 빛나는 광주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장영애 기자(jangrlov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기정 제14대 광주광역시장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