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취임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서영 기자]전라남도 나주시는 1일 오전 10시부터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나주의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민선 8기 윤병태 나주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장에는 시민과 출향 향우, 전·현직 정치인, 기관·사회단체장, 온라인 신청을 통한 참석 희망자 등 1천여명이 자리해 새로운 나주를 향한 민선 8기 윤병태 호의 첫 항해를 축하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이 1일 개최된 취임식에서 취임사로 포부를 밝히고 있다. [사진=나주시]

이날 취임식은 개식과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각계 시민 희망 영상 상영, 축사와 축하영상, 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윤병태 시장은 “지난 6월 1일 나주의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열망으로 막중한 자리를 맡겨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나주 현안을 시급히 해결하고 새로운 나주를 만들어주라는 준엄한 명령에 무거운 책임감과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윤 시장은 이어 민선 8기 시정 목표로 천년고도 역사와 문화가 꽃피고 아름다운 경관이 사랑받는 융성하는 문화관광, 농축산업이 대접받고 농촌마을이 활기를 찾는 존중받는 농업농촌, 대한민국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하고 골목상권에 온기가 있는 미래선도 활력경제를 제안했다.

윤 시장은 “성과중심의 행정으로 일 잘하는 시청, 시민이 시청의 진정한 주인이 되는 참여행정, 나주 공동체의 희망찬 미래를 여는 소신행정을 펼치겠다”며 “제가 져야할 책임을 마다하지 않고 실력을 키우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에게 공정한 기회, 제대로 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이서영 기자(bb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