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명 여수시장 취임


"자랑스런 여수로 나아갈 것"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정기명 전라남도 여수시장이 1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취임식을 하고 “소통과 화합, 행복의 여수로 나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임 시장, 지역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과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이 1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취임식을 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정 시장은 "시민들의 바람대로 살기 좋은 여수, 행복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신명을 바쳐 일하겠다"며 취임사를 통해 다짐했다.

오전 8시 현충탑 참배로 첫 공식일정을 시작한 정 시장은 “먼저 압도적인 지지로 자신을 선택해준 시민들께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한다”며 “시민들의 바람대로 살기 좋은 여수, 행복한 여수를 만들기 위해 신명을 바쳐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정 시장은 민선 8기 기치로 ‘소통과 화합, 시민 행복’을 내걸었다. 전국 최초의 주민 발의로 3려 통합을 일군 자긍심과 2012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시민 역량을 결집해 ‘남해안 거점도시 미항여수’를 밝혔다.

이를 위해 시정운영의 투명성과 개방성을 높여 능력 우선의 인사원칙으로 땀과 노력이 대접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정 시장은 "기존 산업은 더욱 고도화하고, 신성장 미래 산업을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도 창출하겠다"며 "여수국가산단을 거점으로 광양·율촌산단을 연계한 ‘저탄소 지능형 소재부품 산단’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살기 좋은 여수, 시민이 행복한 여수, 자랑스런 여수 만들기를 약속했다.

/여수=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