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에스파 세계관 차용 웹드 '광야로 걸어가' 공개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KB국민은행이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차용한 첫 웹드라마를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 오는 19일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공개한다.

'광야로 걸어가(KWANGYA)'는 KB국민은행이 기획하고 콘텐츠 전문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한 첫 웹드라마 콘텐츠다. 에스파(aespa)의 소속사인 SM 엔터테인먼트가 만들어가고 있는 'SMCU(SM Culture Universe):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됐다.

KB국민은행이 걸그룹 에스파의 세계관을 차용한 첫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KWANGYA)'를 공개한다. [사진=KB국민은행]

이번 웹드라마는 'KB 광야점'이라는 새로운 메타버스 가상세계와 KB국민은행을 쓰는 사람들의 데이터로 만들어진 각자의 아바타 ke(케이)가 있다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구성됐다. 그 속에서 미래 금융에 대한 끊임 없는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KB의 모습과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판타지 청춘 로맨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주인공은 웹드라마에서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는 한예지, 임성균, 오민수 배우가 캐스팅 돼 현실과 광야를 넘나드는 로맨스를 표현했다.

지난 15일 티저영상에서는 에스파가 직접 출연하여 웹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는 모습을 담았다. 번외편 포함 총 5편으로 구성돼 매주 화요일, 토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광야로 걸어가(KWANGYA)'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22일 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 시청 후 KB국민은행을 쓰는 주인공들이 가지고 있는 아바타의 이름을 맞춘 고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