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방통위 "모두가 누리는 디지털 세상, 함께 동행해 주세요"


2022년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캠페인 추진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노인들이 모바일 지도앱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영상을 공개했다.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사진=방통위 유튜브]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사진=방통위 유튜브]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노인들의 디지털 기기 활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배려를 유도하기 위한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어르신을 위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은 방통위가 노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202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번째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노년층이 디지털 기기를 일상생활에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활발해진 온라인 장보기, QR코드 사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소개한데 이어 올해에는 지도앱 이용방법을 소개한다.

대표적인 길찾기 앱인 네이버지도를 이용해 도보로 길을 찾는 방법과 카카오맵을 이용해 대중교통으로 길을 찾아가는 방법을 국토교통부와 협업해 2편으로 나눠 제작했다.

특히, 영화 '승리호'로 이름을 알린 아역배우 박예린이 출연해 지도앱을 사용하는 할아버지와 함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을 상황극으로 풀어내어 재미와 친근감을 더했다.

이날 방통위는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은 노인들이 디지털 기기 앞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덜어 줄 수 있도록 우리 사회 모두가 조력자로 참여해 줄 것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8월 한 달간 전국 주요 전광판과 역사 내 전광판 등에 노출된다.

한상혁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배려하기 위한 노력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방통위는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통해 국민 불편을 해결하고 모든 국민과 함께하는 디지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통위 "모두가 누리는 디지털 세상, 함께 동행해 주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