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생존수영·팝스 체육 콘텐츠 65만뷰 돌파…대박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제작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체육 관련 영상콘텐츠들이 수십만 뷰를 돌파하는 등 화제다.

인천시교육청, 생존수영·팝스 체육 콘텐츠 65만뷰 돌파 [사진=인천시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와 소통협력담당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떨어진 학생들의 체력 증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을 위해 인천시교육청 홍보대사 웃소(Wootso)와 협업한 생존수영과 체력평가 관련 콘텐츠를 제작했다.

웃소 유튜브 채널에 65만 뷰를 기록한 "친구들이랑 같이 하기 좋은 물놀이 꿀잼게임"은 '초등학교 생존수영교육 매뉴얼'을 바탕으로 수영장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게임들을 개발해 생존기능, 수영기능, 구조기능을 녹인 게임을 수영장에서 진행한다.

다양한 기능들을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하도록 하고, 물놀이 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영상에는 생존 수영 매뉴얼의 기능이 녹아 들어 재미와 교육을 둘 다 잡는다.

체력평가 관련 콘텐츠 "팝스 할 때 꼭 있는 유형"은 팝스의 종목, 측정 방법을 재미있게 녹여내어 웃소 유튜브 채널 67만 뷰, 인천시교육청 유튜브 채널 46만 뷰를 각각 기록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물놀이 안전을 위해 제작됐다. 콘텐츠의 다양한 예방 활동과 생존수영을 익혀 안전한 물놀이를 즐겼으면 한다"며 "체력 증진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 체력 회복 등에 속도를 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