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은행 "소비자물가 상승률, 당분간 6%대 이상 지속"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불확실성 높아"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한국은행이 소비자물가가 당분간 6%대를 상회하며 높은 오름세를 지속할 것으로 내다봤다.

2일 한국은행은 '물가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최근의 물가 상황과 향후 물가 흐름을 점검했다.

한국은행이 당분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대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은 한국은행현판. [사진=아이뉴스 24 DB]
한국은행이 당분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6%대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은 한국은행현판. [사진=아이뉴스 24 DB]

이환석 한은 부총재보는 "7월 소비자물가 상승률(6.3%)이 6월(6.0%)에 이어 6%대를 나타냈는데, 이는 예상에 부합하는 수준"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당분간 6%대를 상회하며 오름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향후 물가경로 상에는 우크라이나 사태 전개양상, 유가 등 국제원자재가격 추이, 태풍폭염 등 여름철 기상여건 등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날 통계청은 7월 소비자물가지수가 108.74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월 대비 6.3% 증가한 수치로, 1998년 11월(6.8%)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이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은행 "소비자물가 상승률, 당분간 6%대 이상 지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