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천시교육청,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인천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이 10일간 인천 관내 중‧고생 15명과 '2022 글로벌 프로 스쿨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진로연계 찾아가는 외국어 프로그램 글로벌 프로 스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네팔, 인도 학생들과 함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공공 외교를 주제로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하며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각 나라의 과학, 기술, 문화를 활용해 브랜드를 만들어 홍보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인천시교육청 ]

결과물을 발표하는 이 자리에서 한국, 네팔, 인도의 청소년들은 원격 화상으로 만나 각 국가의 문화, 예술, 과학, 기술 등의 고유한 특징을 알리고 인류에 기여하는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적용해 공동 프로젝트 결과물을 공유하고 문화 나눔을 가졌다.

뉴욕 소재 대사(Hesham Elnakib), 전 UN 한국대사(한종희), NASA 교수(Mariel Friberg), UN 산하 기관 전문가(Omar Hernandez)등의 패널과 함께 주제 강연과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한 포럼 형식의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비영리단체 'Earthumler'를 기획하고 커피 찌꺼기로 텀블러를 만드는 것에 대한 기획안 작성, 플라스틱 오염을 막기 위한 '감곤 계획'을 브랜딩으로 만들어 공기, 수직, 육지 오염을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활용한 재활용 로고를 만들어 홍보하는 등의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협업을 통해 미래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교육청, 온라인 여름 국제교류 리더십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