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가존클라우드-위셋, 클라우드 여성 인재 양성 '맞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과 업무협약 체결W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안혜연, 이하 위셋·WISET)과 클라우드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안혜연, 이하 위셋·WISET)과 클라우드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안혜연, 이하 위셋·WISET)과 클라우드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와 위셋(WISET)은 클라우드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향후 ▲클라우드 분야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지역 여성인재의 클라우드 분야 유입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의 공동추진 ▲클라우드 분야 여성 채용 확대를 위한 양사 간 정보연결 및 공동활용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여성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부문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미래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여성 이공계 인재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과학기술여성아카데미를 운영하여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 신산업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해 오고 있다.

안혜연 위셋(WISET) 이사장은 "현재 클라우드 분야의 인력수요는 향후 5년간 20배 이상으로 달할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인력양성이 시급하고 특히, 클라우드는 다양한 산업과의 융복합 이 매우 중요한 분야로서, 많은 여성인력의 활약이 필요하다”라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협업하여 미래 클라우드 산업을 이끌어나갈 여성 핵심인재를 양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위셋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그동안 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인재를 육성 및 채용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위셋과 공유할 예정”이라며 “인재 채용을 통해 지역 활성화에 일조하고 클라우드 활용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존클라우드-위셋, 클라우드 여성 인재 양성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