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CGT플랫폼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


“매출 다변화 속도”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나노엔텍이 CGT플랫폼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을 기반으로 공급을 본격화하며 매출 다변화에 속도를 낸다.

나노엔텍은 국내외 대학 연구실, 국내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CGT플랫폼(CellžGene Therapy Platform) 레퍼런스 사이트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CGT플랫폼은 세포·유전자치료제 연구개발 생산 종합 플랫폼으로 세포치료제 연구, 개발, 생산, 품질관리 등 전단계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은 국내외 대학 연구실은 물론 기업들의 cGMP(우수의약품관리기준)급 생산을 위한 필수 장비로 구성돼있다.

나노엔텍은 최근 프랑스 글로벌 다국적 제약·헬스케어 회사인 노바티스(Novartis)와 사노피(SANOFI)를 비롯해 에보텍(EVOTEC) 등 유럽 6개 기업에 ‘ADAMII-LS’ ‘EVE-HT’ 등 신제품 데모 공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를 기반으로 유럽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나노엔텍은 기술과 장비들에 관한 신뢰성을 기반으로 다수의 레퍼러스 사이트를 구축한 만큼 본격적으로 세포치료제를 위한 CGT플랫폼 공급을 추진키로 했다.

또한 하반기 고급형 분석기능을 갖춘 ADAM2-LS(R&D용), ADAM2-CDx(기업 cGMP생산 QC용)등 신제품 2종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현재 국내 주요 세포치료제 개발·생산하는 15여개 기업이 ADAM 시리즈 제품을 사용할 만큼 신뢰도가 높은 상황”이라며 “또한 세포치료제 시장 급성장에 따라 세포 계수 및 분석시장도 동반성장하고 있어 나노엔텍의 CGT플랫폼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안정적인 FREND 장비 등 체외진단기기, ADAM-rWBC 등 백혈구자동계수기 매출을 바탕으로 세포분석장비 플랫폼 매출도 본격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