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풋귤' 이렇게 활용하세요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풋귤 기능성·활용 레시피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풋귤 출하에 맞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통해 풋귤 기능성과 활용 레시피를 제공한다. 사진은 제주 풋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허종민)은 풋귤 출하에 맞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풋귤 기능성과 활용 레시피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제주도는 풋귤을 지난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장에 출하하고 있다. 이에 제주농업기술원은 풋귤의 기능을 알리고 소비 확대를 도모하고자 풋귤과 풋귤청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2019년 제주감귤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풋귤은 완숙과 대비 구연산 3.1배, 총 폴리페놀 1.9배, 나리푸틴 3.5배, 헤스페리딘 2.0배로 기능성이 뛰어나며 ▲피로회복 ▲항산화 활성 증가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풋귤은 풋귤청으로 만들어 ▲풋귤청에이드 ▲풋귤청차 ▲다용도 양념장 ▲풋귤청 빙수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풋귤 정보는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누리집(agri.jeju.go.kr/agri/index.htm)에서 내려 받은 후 자유롭게 인쇄해 소비자에게 택배 발송 시 동봉하는 등 농가 실정에 맞게 활용하면 된다.

김동현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농촌지도사는 "풋귤지정농가가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홍보하는데 활용해 출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풋귤의 기능성과 다양한 활용방법을 알려 소비확대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풋귤 출하에 맞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통해 풋귤 기능성과 활용 레시피를 제공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최익수 기자(jeju@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