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산림청, 산사태 위기경보 11시부로‘주의’에서 ‘경계’로 추가 발령


-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강원 지역 추가 상향 -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 위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어 강원 지역에 11시부로 산사태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으로 상향 발령한다고 밝혔다.

나머지 시도 지역은 기존 위기경보 단계를 유지한다.

국립산림과학원의 지역별 강우예측 분석에 따르면 어제(8일)부터 누적 강우가 많았던 중부지방을 중심으로10일까지 수도권, 강원내륙·산지, 충청북부, 경북북서내륙에 100∼200mm(많은 곳 3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측되어 강원 지역에 ‘경계’ 단계를 상향 발령하게 되었다.

산림청에서는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산사태 피해 예방을 위해 산사태취약지역 26,923개소에 대한 상반기 전수점검과 하반기 2차 추가점검을 실행 중이며, 산불 피해복구지, 사방사업 대상지에 대한 현장점검 또한 완료하는 등 주요 위험지역에 대하여 현장점검 및 응급조치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

또한, 산림청 소속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집중호우에 따른 산림분야 대처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하여 현재까지의 피해현황과 피해 예방을 위한 대처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처계획을 공유하는 등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산림청 임상섭 산림보호국장은 “산사태 위기경보가 ‘경계’로 상향 발령되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위험이 높은 바 국민 여러분께서는 긴급재난문자, 마을방송 등에 귀 기울여 주시고, 유사 시 안내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산림청, 산사태 위기경보 11시부로‘주의’에서 ‘경계’로 추가 발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