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국내 유일 '물 과학캠프' 개최


[아이뉴스24 최익수 기자]

제주삼다수와 함께 하는 '제주 물아카데미'에 참여한 전국 초등학생들이 견학을 위해 제주개발공사를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주최·주관하고 환경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등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 '제주삼다수와 함께하는 제6회 제주 물 아카데미'가 9일 개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초등학교 6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9일 입소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3박 4일간 제주시 애월읍 마레보리조트 일대에서 열린다.

2015년 시작한 '제주 물 아카데미'는 제주에서만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과 물에 특화된 특별한 과학·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물에 대한 가치, 기능 뿐만 아니라 과학의 중요성까지 알아가는 국내 유일의 '물 과학 캠프'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으로 3년 만에 개최된 행사인 만큼 참가자 신청에 전국적으로 370명이 지원하는 등 관심이 뜨거웠다.

김정학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은 9일 오후 열린 입소식에서 "과학 꿈나무들이 물 아카데미를 통해 물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는 미래의 물 과학자 양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정학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이 '제6회 제주 물 아카데미' 입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최익수 기자(jeju@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