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호영 "김성원, 윤리위 절차 밟을 것"… 金, 대국민 사과 예정


朱 "이준석과 접촉 안 돼"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 2동 주민센터 앞에서 수해지역 자원봉사에 나서며 폭우 피해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사당 2동 주민센터 앞에서 수해지역 자원봉사에 나서며 폭우 피해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아이뉴스24 정호영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2일 수해 복구를 위한 당 차원의 전날(11일) 수도권 봉사 현장에서 실언 논란을 일으킨 김성원 의원에 대해 "윤리위 절차를 밟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해할 수 없는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켜 정말 참담하고, 국민과 당원들께 낯을 들 수 없는 지경"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김 의원은 지도부 등 동료 의원, 보좌진, 당직자들과 최근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서울 동작구 사당동을 봉사차 찾은 자리에서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발언해 논란을 자초했다. 김 의원은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고 사과했지만,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에서는 부적절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주 의원장은 "오늘 오전 (김 의원) 본인이 다시 한 번 사과하고 어떻게 하겠다는 표시가 있을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한편 주 위원장은 내일(13일) 기자회견을 앞둔 이준석 대표와의 회동 계획에 대해 "만나기를 바란다"며 "직·간접적으로 만났으면 좋겠다는 뜻을 여러 차례 전했는데 접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비대위 체제로 전환한 당을 상대로 서울남부지법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접수한 상태다.

/정호영 기자(sunris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호영 "김성원, 윤리위 절차 밟을 것"… 金, 대국민 사과 예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