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어니스트펀드, 신용평가·마이데이터 기술 특허 출원


"초개인화 금융 서비스 제공"…서비스 순차적 도입 예정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종합온라인투자연계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신용평가·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관련 3가지 기술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가 신용평가·마이데이터 기술을 특허 출원했다. 사진은 어니스트펀드 로고. [사진=어니스트펀드]
어니스트펀드가 신용평가·마이데이터 기술을 특허 출원했다. 사진은 어니스트펀드 로고. [사진=어니스트펀드]

특허는 ▲신용점수 개선 활동 추천 솔루션 ▲데이터 연합학습 솔루션 ▲신용카드별 결제 최적 포트폴리오 추천 솔루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대안신용평가모델의 개발·운영을 담당하는 인공지능(AI)랩 주관으로 진행됐다.

먼저 신용점수 개선 활동 추천 솔루션은 개인의 신용점수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용점수를 상향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개인별 신용도에 대한 문제점을 자체 진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목표하고자 하는 신용점수로 상향하기 위한 맞춤형 정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연합학습 솔루션은 각 기관에서 보유한 다른 유형의 개인 데이터를 별도의 결합없이 머신러닝 모형을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연합학습 기법을 통해 데이터의 결합 없이도 머신러닝 모형 학습이 가능해 모형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또 향후 마이데이터 연계를 통한 개인 신용관리의 주요 서비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신용카드별 결제 최적 포트폴리오 추천 솔루션은 고객이 보유한 신용카드별로 결제 내역을 분석하고 상황에 따라 복수의 카드 중 어떤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가장 좋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다수의 신용카드 실적·거래내역을 수집해 분석을 하기 때문에 결제 내역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용카드를 조합해 개인이 카드사부터 제공받는 혜택을 극대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경우 개인별 신규상품 설계, 리워드 등의 맞춤형 마케팅 프로모션 기획으로의 활용할 수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해당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상용화해 당사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마이데이터 사업 등 개인 맞춤형 분석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협업도 고려할 수 있는 만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활용범위를 넓힐 방침이다.

신윤제 어니스트펀드 최고데이터책임자(CDO)는 "특허 출원한 솔루션은 개인별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신용점수 관리 등의 유용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솔루션"이라며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금융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온투업권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향후 마이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어니스트펀드, 신용평가·마이데이터 기술 특허 출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