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안타증권, 업계 최초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유안타증권은 미국주식 투자자들이 미국주식 공모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미국 기업공개(IPO) 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이번 청약 대행 서비스는 투자자들의 청약 신청을 유안타증권이 제휴한 현지 IPO 중개회사를 통해 미국 IPO 공모주 청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업무를 대행한다. 대상 종목은 미국 주요 거래소에 상장 예정인 공모주 중 제휴한 중개회사를 통해 물량 배정이 가능한 종목이다.

유안타증권은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유안타증권]

서비스를 신청하면 주식의 발행가가 공모가 범위 조건(최저 공모가의 -20% 초과~최고 공모가의 20% 미만)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IPO에 참여한다는 '조건부 IPO 참여의사표시(COB, Conditional Offer to Buy)' 방식으로 주관사에 전달된다.

예를 들어 공모가 범위가 4~5 달러인 경우 3.21~5.99 달러 사이에서 발행가가 결정될 경우에만 청약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후 공모주 효력이 발생하면 서비스 신청건이 유효 청약으로 전환돼 공모주 배정은 경쟁률 배분 방식이 아닌 중개회사의 고유 로직에 따라 배분된다.

신청기간은 접수 개시일부터 상장 1영업일 전까지이며, 상장 다음 영업일에는 배정된 수량을 확인할 수 있다. 현지 결제 증권사와 예탁원을 거쳐 상장 후 3~4 영업일 이내 계좌에 입고돼 매도가 가능하다. 신청한도는 종목당 5만 달러로 종목별 최대 대행 한도 1억 달러 초과 신청 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또한 오는 11월 말까지 청약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00 달러 이상 청약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이 제공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참여된다.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청약 전용계좌 등록이 필요하며, 해외주식 거래신청이 완료된 위탁계좌만 전용계좌로 등록할 수 있다. 청약 대행 증거금은 신청금액의 101%며, 대행 수수료는 배정금액의 0.5%다. 서비스 이용과 전용계좌 등록은 티레이더M(MTS)을 통해 가능하며, 중개 신청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미국 공모시장에 적시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국내 환경에 맞게 업무 프로세스 개발을 완료했다"며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서비스를 통해 국내 공모시장에만 한정하지 말고 미국시장으로도 투자를 확대해 추가 수익 창출의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안타증권, 업계 최초 미국 IPO 공모주 청약 대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