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증권, 세전 연 5.5% 채권 판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키움증권은 이지스자산운용 10-1 채권을 세전 연 5.5%에 판매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금융투자협회 채권정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초부터 지난 16일까지 장외시장의 개인투자자 채권 순매수 금액은 9조6천905억원으로, 작년 전체(4조5천675억원)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

키움증권은 이지스자산운용 10-1 채권을 세전 연 5.5%에 판매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이지스자산운용 10-1 채권을 세전 연 5.5%에 판매하고 있다.[사진=키움증권]

구명훈 키움증권 리테일금융팀 팀장은 "최근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주식보다 안정적인 채권으로 개인투자자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며 "주식계좌가 있으면 해당 증권사가 보유한 장외채권을 온라인으로 쉽게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주식만 거래하던 고객들이 채권에도 투자하는 경우가 늘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키움증권은 20종목 이상의 장외채권을 판매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수익률이 높은 상품은 이지스자산운용 10-1 회사채로 매수 수익률이 세전 연 5.5%이다. 만기일은 내년 12월 29일이다.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되고 만기일에 원금과 3개월치 이자가 상환된다.

이 채권을 발행한 이지스자산운용은 부동산펀드 수탁고 규모 기준 1위 운용사이다. 한국신용평가는 이지스자산운용 채권의 신용등급을 'A-/안정적'으로 부여했다.

키움증권 계좌가 있다면 영웅문S 등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홈트레이딩시스템(HTS),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장외채권을 1만원 단위로 매수할 수 있다. 신규고객에게 1만원 채권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증권, 세전 연 5.5% 채권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