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미상 수상] 미리보는 '오겜2'…"정호연·이유미 살리고 싶은데" 웃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오징어게임2' 황동혁 감독이 시즌1에서 많은 살아을 받았던 이유미와 정호연의 죽음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16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기념 간담회가 열렸다. 황동혁 감독과 김지연 싸이런픽쳐스 대표, 배우 이유미, 채경선 미술감독, 정성호 무술감독, 정재훈 VFX 수퍼바이저, 심상민 무술팀장, 이태영 무술팀장, 김차이 무술팀원 등 에미상 수상자들이 참석해 소회를 전했다.

황동혁 감독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기념 간담회에 참석해 에미상 감독상 트로피를 들고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황동혁 감독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에미상 수상 기념 간담회에 참석해 에미상 감독상 트로피를 들고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날 황동혁 감독은 영화 작업이 아닌 '오징어게임' 시즌2를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다며 연출 계획을 언급했다.

황 감독은 다음 행보에 대한 질문에 "'오징어게임2'를 해야 한다. 내년에 촬영하면 내후년에 걸리지 않을까. 2년이 걸릴 것 같다. 한참 대본을 쓰고 있는 와중이다"라며 "그 뒤엔 영화를 해볼까 싶은데 너무 먼 미래의 일처럼 느껴진다. '오징어게임'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삭신이 무너져 내리는 느낌이다. 앞에 있는 것 잘해보자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겜2'를 먼저 작업할 것"이라며 "영화를 먼저 하고 하면 갑자기 이정재와 배우들이 늙어버릴 수도 있어서 순서를 바꿨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시즌2에 대한 부담감을 묻자 "머리가 하얘졌다. 부담은 평생 친구처럼 지고 가는 것이다. '오징어게임2'라서 부담이 있는 것은 아니고, 시즌1도 부담이 있었다"라며 "부담은 때론 큰 동력이 되서, 스스로 부담을 느끼려고 한다. 시상식에서 시즌2로 돌아오겠다고 했는데, 받아들이면서 살고 있다"라고 말했다.

시즌1에서 죽음을 맞이한 배우들을 언급했다.

'오징어게임'은 "지영이(이유미 분)는 살리고 싶은데 그나마 친했던 새벽이(정호연 분)도 죽어서 고민하고 있다. 배우들을 다 죽여버렸다. 사랑받던 배우들을 너무 쉽게 다 죽여버렸다"고 아쉬움을 토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준비된 게임에 대해 묻자 "다 만들었다"라며 "대본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공개 불가다. 그거 알면 재미가 없다. 정보를 캐낸다고 해도 기사로 안 써주면 좋겠다. 매 게임을 볼 때 내가 어떤 게임을 할지 모르는 것이 재미난 요소다. 스포일러가 되면 재미가 반감된다"고 당부했다.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비에 대해서는 "흥행 때문에 제작비가 올라갈 것이다. 넷플릭스와 좋은 조건으로 이야기 해왔다. 걱정 안해도 될 것"이라고 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시리즈로,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적인 문화적 열풍을 일으켰다.

지난 12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진행된 74회 프라임타임 에미상 시상식에 드라마 시리즈 감독상, 남우주연상(이정재) 등 6관왕에 올랐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미상 수상] 미리보는 '오겜2'…"정호연·이유미 살리고 싶은데" 웃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