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7th BIFF] 호기심 자극 '커넥트', 정해인→김혜준이 전할 신선함(종합)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커넥트'가 미이케 다카시 감독의 연출과 배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의 연기로 실사화됐다. 한 번 보면 멈출 수 없고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커넥트'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는 디즈니+ 오리지널 '커넥트' 오픈토크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 미이케 다카시 감독 등이 참석했다.

'커넥트' 배우 정해인과 김혜준이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커넥트' 배우 정해인과 김혜준이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류, '커넥트' 동수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것을 알고 그를 쫓는 지독한 추격을 담아낸 이야기.

'커넥트'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고경표는 "원작을 초안만 보고 끝까지 보지는 못했다. 제가 창출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싶었다"라며 "우연찮게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맞아 떨어진다면 캐릭터성이 잘 부합된다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었다. 신선하면서도 소재 자체가 독특해서 현실 영화에 익숙해진 관객들이 조금 더 다채로운 것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임했다"라고 했다.

김혜준 또한 원작을 다 읽지 않고 '커넥트'에서 본인 만의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집중했다고. 그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소재가 독특하고 감독님만의 연출 스타일을 입히면 새로운 스타일이 나올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컸다"라고 말했다.

정해인은 "웹툰 원작은 일부러 안 보려고 했는데 보다보니 저도 모르게 보게 되더라"라며 "시나리오를 처음 봤을 때는 웹툰을 기반으로 한 내용이면서 감독님과 새롭게 글을 써주신 작가의 색깔이 잘 녹아들었던 것 같다. 특히 감독님의 색이 녹아들어서 웹툰보다 풍성해진 느낌이 들었다. 연결된 눈의 매개체를 시작되는 사인이 감독님의 아이디어라고 알고 있고 있다. 그 부분에 매료를 느꼈다"라고 끌렸던 부분을 언급했다.

그러면서 "저 역시도 고경표 씨가 말씀하신 것처럼 신선하고 다채로운 시나리오에 매력을 느꼈다. 하면서도 재밌었지만, 제가 출연했지만서도 재밌다"라고 만족했다.

미이케 다카시 감독은 "보통 감독들이 작품을 할 때 '내가 이것을 통해서 여러분에게 이런 주제로 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데 이번 작품은 제가 하고 싶은 마음을 다 낮추고 가능한 원작의 재미를 살릴 수 있는, 배우들과 함께 실사화할 수 있는 부분에 노력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와 함께 "초심으로 돌아갔다. 한국에서 감독으로서는 신인 데뷔하는 것과 같은 입장"이라며 "두 번째임에도 불구하고 신인으로 하는 것이니 초심으로 돌아가 제게 찬스가 오지 않았을까 싶다"라고 겸손을 표했다. 그러면서도 "가능한 기본적인 맥락은 가져가고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한국에는 배우, 스태프, 각본가, 촬영 감독 등 세계적으로 굉장히 우수한 분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이런 환경에서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이다. 한국 스태프들과 함께해 감독으로서 굉장히 기쁘다. 잘 마무리해서 부산국제영화제에도 올 수 있게 돼 영광스럽고 이런 기회를 또 만들어서 또 만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현장에서 언어 소통에 대한 불편함은 없었지만, 불안감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처음 화상 통화 때 정해인이 '무슨 일이 있어도 감독님 편에 있을 것이다. 전혀 걱정하지 마시고 감독님 지시하는 대로 할테니 파이팅해서 잘 찍어 봅시다'라고 말해줬다. 덕분에 굉장히 용기를 얻었다. 덕분에 이렇게 좋은 작품이 탄생한 것 같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정해인은 쑥스러워하면서 "현장에서 답답하거나 어려워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려고 그렇게 이야기한 것"이라며 "감사하고 부끄럽다"라며 웃었다.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커넥트' 오픈토크 행사에서 배우 고경표, 김혜준, 정해인이 관객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네이버NOW]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디즈니+ 오리지널 '커넥트' 오픈토크 행사에서 배우 고경표, 김혜준, 정해인이 관객과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네이버NOW]

최근 영화 '육사오'로 관객에게 폭소를 전했던 고경표는 이번 '커넥트'로 완전히 다른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는 "'육사오'와는 굉장히 다른 모습"이라고 예고하면서 "배우 스스로의 포부도 캐릭터 연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앞으로도 그렇게 연기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와 함께 "제 이미지 변신을 보시는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며 "보시면 새로운 모습을 마주하실 것"이라고 기대했다.

앞서 정해인과 고경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에서 호흡한 바 있다. 정해인은 "고경표와는 'D.P'에서 짧게 호흡을 맞췄다. 되게 짧은 순간이었지만, 재밌었다. 같이 만들어가는 느낌을 받았다. 다음에 같이 연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크게 들었다"라고 떠올렸다.

이어 "'커넥트'의 진섭이라는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사람으로 먼저 떠오른 배우가 고경표였다"라며 "아니나 다를까 현장에서 잘 하시더라"라고 칭찬했다.

또한 "서로 배려해주면서 현장 스태프도 잘 챙기고 되게 역할 자체가 어둡고 냉소적이고 힘든 역할일 수 있다. 그런 캐릭터를 연기하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데 그 와중에도 스태프를 챙기는 게 감동이었다"라며 "코로나가 심할 때였는데 저희 의상팀장님의 건강이 좋지 않자 고경표 씨가 업고 응급실까지 챙기던 기억이 난다. 좋은 배우이지만,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느꼈다"라고 말해 분위기를 훈훈케 했다.

고경표는 "현실성에 취중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저희 영화는 아름답고 멋있다. 충분히 그런 것들을 배제하고 보셔도 몰입이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자극을 일깨워줄 수 있다. 그 자극에 관여할 수 있는 작품이다. 다큐멘터리가 아니기 때문에 보시는 내내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거라 장담한다"라고 확신했다.

또한 "디즈니+ 유료가입 기여를 하고 싶다. 저희 작품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욕심을 드러냈다.

김혜준은 "1부부터 3부까지 본 사람으로서, 매 회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가 많다. 호기심을 있는 그대로 느껴주셨으면 좋겠다. 소재가 독특하기 때문에 독특한 소재를 오락성 있게 저희 시리즈만의 매력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관전 포인트도 함께 전했다.

정해인은 "저도 3회까지 봤는데 4, 5, 6회를 기다려야 하지 않나. 기다리실만 하다. 12월에 오픈하니 시원하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미이케 다카시 감독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새롭게 이런 작품을 소개해주는 시도 자체가 훌륭하고 참신하다고 느꼈다"라며 "12월에 디즈니+에서 공개되는데 1회부터 3회를 보고 기다리는 동안 어떻게 전개될지 상상하시다가 보시면 조금 더 많은 것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니 한 번 더 보시고 12월에 또 봐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커넥트'는 오는 12월 공개된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7th BIFF] 호기심 자극 '커넥트', 정해인→김혜준이 전할 신선함(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