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그룹, 전문경영인 체제 강화하며 파격 인사


전무 5명, 89년생 신임 임원 등 여성 인재 발탁

[아이뉴스24 김동호 기자] 미래에셋그룹이 16일 임원 승진 인사와 함께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미래에셋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안정과 리스크 관리에 중점을 두고 기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비전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해 젊고 역동성 있는 투자 전문 그룹으로서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미래에셋그룹이 16일 파격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은 미래에셋증권의 나스닥 타워 광고 모습.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그룹이 16일 파격 인사를 단행했다. 사진은 미래에셋증권의 나스닥 타워 광고 모습. [사진=미래에셋증권]

특히 이번 인사에선 성과중심의 명확한 보상체계를 바탕으로 해외법인에서 7명의 승진인사를 진행했으며, 성과가 우수한 여성 인재 또한 발탁해 여성 전무 5명, 신임 6명을 포함해 총 14명의 여성 임원이 승진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성과가 우수한 89년생 신임 임원을 포함해 80년대생 신임임원 9명의 발탁 인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책임경영 강화와 비즈니스 집중도 제고를 위한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현 5총괄 19부문체제에서 5사업부 2실 20부문체제로 조직개편을 진행했다. 사업부체계를 구축해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동시에 IB사업부를 전문분야에 따라 재편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했고, PI사업부를 신설해 금리, 주가 등 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한 종합적 대응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역량 및 해외법인과 연계한 글로벌IB 사업 추진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사업부와 글로벌IB부문을 신설했다. 이 외에도 고객투자상품의 시장 대응 강화를 위해 WM사업부내에 투자전략부문을 신설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마케팅부문 대표급 순환배치를 통해 ETF/기관 마케팅 역량 및 시너지를 강화했으며, 각 사업부문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자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고려한 선제적 인력 배치 및 이동을 단행했다.

미래에셋생명은 변화와 혁신을 위한 세대교체를 지속하고, 보험 핵심기능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둔 인사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연공서열 타파를 통한 성과 중심의 젊은 리더 및 여성 리더를 적극 발탁했으며, 조직 측면에서는 상품 및 언더라이팅(U/W)과 연금 영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디지털자산관리센터를 강화해 대고객 컨설팅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미래에셋캐피탈은 경영건전성 강화와 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경영혁신부문을 신설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현재 15지역 36개의 해외법인 및 현지 사무소를 운영하며 업계에서 가장 많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금융수출에 앞장서고 있다"며 "그룹의 자기자본은 약 17조5천억원으로 아시아 초대형 IB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글로벌 탑티어 IB를 향해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미래에셋은 젋고 성장하는 금융그룹으로서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노력하여 고객을 위해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동호 기자(istock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그룹, 전문경영인 체제 강화하며 파격 인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