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ASIA 2022’ 개막


42개국 1만명 참여…역대 최대 창업 행사

[아이뉴스24 박성현 기자] 부산광역시는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해운대구 벡스코와 누리마루 에이펙(APEC)하우스에서 역대 최대 창업 행사인 아시아 창업엑스포 ‘FLY ASIA 2022’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창업청설립추진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아시아 스타트업이 만드는 혁신의 물결’을 주제로 개막식, 콘퍼런스, 투자상담, 시상식, 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시아 스타트업과 투자사를 위한 40여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전 세계 42개국에서 1만여명이 참여한다.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ASIA 2022’ 행사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ASIA 2022’ 행사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22일 오후 4시 개막식에는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아시아 창업 주요도시 주요 인사 등 국내외 주요 참석자가 아시아 창업 엑스포 개막을 알리고, ‘인공지능의 미래’ 저자인 미래학자 리차드 용크 등 저명인사들이 기조강연을 한다.

이날 오후 5시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포함한 아시아 9개 창업 주요도시 관계자들이 누리마루 APEC하우스로 자리를 옮겨 원탁회의(라운드테이블)를 갖는다. 이 자리에서 도시별 창업정책과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아시아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등을 통해 정책 공유와 함께 실질적인 창업 네트워크를 형성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시아 창업 주요도시 간 연결과 협력으로 아시아 스타트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성장단계의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할 수 있는 글로벌 투자유치 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부산=박성현 기자(psh09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ASIA 2022’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