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영덕군, 농업인 가족체육대회·직거래 장터 성료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 영덕군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농업인 한마음 가족체육대회·로컬푸드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영덕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김광열 영덕군수와 손덕수 영덕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한용호 경북한농연회장, 이은주 경북 한여농 수석부회장 등 내빈과 회원가족 4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18일 농업인 한마음가족체육대회에서 김광열 영덕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영덕군청]
지난 18일 농업인 한마음가족체육대회에서 김광열 영덕 군수가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영덕군청]

이날 행사는 이창석 한농연영덕군연합회장과 어영선 한여농영덕군연합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개회식, 표창 수여, 읍·면별 체육경기, 장기자랑 등이 진행됐다.

19일과 20일 이틀간 영덕휴게소 영덕농수특산물판매센터에서 열린 로컬푸드 직거래장터엔 영덕군 농업회의소를 비롯한 10개 농업인 단체가 참여했다.

올해로 2년 차를 맞는 로컬푸드 직거래장터엔 사과, 고구마, 고춧가루, 기능성 쌀, 벌꿀 등 제철 농특산물과 천년초, 복숭아 병조림 등의 가공품, 표고·느타리 버섯류 등의 다양한 임산물들이 선보였다.

영덕군과 농업인 단체들은 이번 직거래장터를 위해 홍보물을 공동으로 제작 배부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하는 활동을 펼쳤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농업을 이끌어가는 모든 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고 단합함으로써 지역 농업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덕군, 농업인 가족체육대회·직거래 장터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