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월드, 미니룸·미니미 꾸미기 가능해진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싸이월드 미니룸·미니미 꾸미기가 가능해진다.

싸이월드는 다음달 15일까지 나만의 미니룸·미니미 꾸미기 기능과 선물가게 고도화 개발을 완료하고, 앱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만의 공간 '미니룸'과 가상 캐릭터 '미니미'는 메타버스 개념의 시작점이었다.

싸이월드 미니룸·미니미 꾸미기가 가능해진다.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 미니룸·미니미 꾸미기가 가능해진다. [사진=싸이월드]

내달 진행되는 선물가게 고도화는 미니룸·미니미 아이템을 카테고리별로 개별 구매 후 개인이 원하는 조합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한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과거 싸이월드의 회원 수 500만명 기준, 미니룸·미니미 꾸미기 관련 아이템의 하루 평균 매출은 1억 5천만 원 수준이었다"라며 "미니룸 꾸미기와 선물가게가 시작되면 싸이월드의 매출 증대에 상당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총 15명의 직원들이 미니룸·미니미 꾸미기 아이템을 기획 및 디자인한다. 매주 여러 테마의 미니룸 아이템들을 지속해서 업데이트하여 시즌별, 테마별, 감정별 등 추천 아이템을 구성하는 등 콘텐츠를 풍부하게 아카이빙하고, 메타버스 시대에 맞게 다시 한번 싸이월드 미니룸·미니미 신드롬을 일으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싸이월드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유명 예능 프로그램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