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방전지, 신사업 본격 가동…내년 수익성 개선-유진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 광주 공장 가동 본격화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9일 세방전지의 신사업이 본격 가동된다고 강조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5천원을 새롭게 제시했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세방전지의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 광주 공장의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올 3분기 130억원의 매출이 발생했다. 세방전지는 작년 4분기에 1천150억원을 투자해 광주에 전기차 모듈, 배터리 패키징,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생산을 담당하는 신공장을 준공했다. 향후 5~6년 안에 리튬배터리 사업에서 본업 이상의 매출액을 발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세방전지의 신사업이 본격 가동된다고 강조했다. 사진은 세방전지 CI. [사진=세방전지]
유진투자증권은 세방전지의 신사업이 본격 가동된다고 강조했다. 사진은 세방전지 CI. [사진=세방전지]

이재일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본업인 차량용 축전지 사업의 수익성 매우 높기 때문에 신사업의 성장성이 합쳐져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며 "글로벌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대상으로 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어 향후 사업 확장도 용이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내년에는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이 연구원은 "원자재 가격, 운임 등 각종 비용 하락으로 올해보다 비용 부담이 완화될 것"이라며 "세방리튬배터리는 가동 초기 적자 발생이 불가피하지만, 내년에는 가동률 상승으로 손익분기점 도달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세방전지는 1952년 설립 이후 약 70년간 축전지 사업에 집중하는 축전지 전문 업체다. 차량용 축전지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매출 비중 76%) '로케트 배터리'가 대표 브랜드다. 오랜 업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축전지 점유율 1위(43%), 글로벌 점유율 6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방전지, 신사업 본격 가동…내년 수익성 개선-유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