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랩, 모바일 금융 위협 대응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 출시


"탐지 데이터 활용 가시성 확보…위협 정보 통합 관리"

[아이뉴스24 김혜경 기자] 안랩은 모바일 금융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Transaction Security Center)'를 출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 대시보드. [사진=안랩]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 대시보드. [사진=안랩]

모바일 금융보안 솔루션이 수집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안 현황에 대한 가시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별도 관리 서버 구축 없이 모바일 금융거래 환경에서 발생하는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는 ▲애플리케이션(앱) 연동으로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V3 모바일플러스(V3 Mobile Plus)' ▲앱 내 설치돼 금융거래 시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모바일 엔진 SDK(MSDK)' ▲보이스피싱 앱‧위협 행위를 탐지하는 '모바일 단말 위협 정보'와 연동할 수 있다.

보안 담당자는 연동된 솔루션이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이스피싱 등에 사용되는 악성코드와 위협 앱 탐지 현황, 탐지 예외처리 등 위협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각 조직의 상황에 따라 최적화된 관리를 지원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관리자는 위협 앱 카테고리별 탐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특정 앱을 예외로 등록해 보안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 상무는 "탐지 데이터를 활용해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도 효율적인 보안 운영에 필수 요소"라며 "보안 담당자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많은 위협을 한 눈에 파악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hkmind90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랩, 모바일 금융 위협 대응 '트랜잭션 시큐리티 센터'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