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성 장흥군수, 국회 방문해 국비예산 확보 나서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전라남도 장흥군은 김성 장흥군수가 지난 24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 사업 설명과 이에 따른 국비 예산 확보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김 군수는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윤영덕 예산결산위원회 소속 의원을 만나 장흥군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박홍근 원내대표와 김성 장흥군수가 장흥군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협조 관련 문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홍근 원내대표와 김성 장흥군수가 장흥군 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협조 관련 문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의한 현안사업은 ▲국립 전남호국원 조성 사업 ▲장흥 유치~영암 금정 국도23호선 시설개량사업 등 3가지다.

국립 전남호국원 조성은 국립묘지 안장 여력 감소에 따른 국가유공자 봉안시설 확충 사업이다.

군은 임실호국원이 전남 권역에서의 접근성이 떨어지고, 오는 2024년 만장이 예상됨에 따라 장흥군 남부 지역에 국립묘지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광주~완도(강진) 간 고속도로 개설로 인한 유입인구와 교통량에 대비해 간선도로 확충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420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지난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됐다.

김성 군수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발로 뛰는 행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흥=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성 장흥군수, 국회 방문해 국비예산 확보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